짝사랑, 이제 포기하지 말고 성공하자!
- 시간을 준비하자.
어떤 관계든 발전시키기 위해서 조바심은 금물! 상대에게 관심을 살짝 표현하면서 서서히 친분을 다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 갑작스러운 고백이나 관심표현은 상대에게 나를 보여주기도 전에 부담이 되어 짝사랑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.
- 자신감을 가지자.
자신감은 아주 매력적인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. 자신감있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태도는 주변에서도 호감요소가 됩니다. 그럼 상대방에게 누군가 우리의 이야기를 긍정적으로 할 수도 있겠죠? 그렇다면 사이에 가속도가 붙을 것입니다. 어디서든 자신감을 잃지 맙시다.
- 존중과 관심을 표현하자
그 사람이 하는 이야기에 잘 귀를 귀울이고 존중해 주면서 관심을 표현합시다. 상대를 이해하고,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줍시다. 특히나 상대가 도움이 필요할 때 센스 있게 도와준다면 상대는 우리에게 더 호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.
- 좋은 친구로 다가가자!
좋은 친구로서 다가가는 것이 상대방이 느끼기에 제일 부담이 적을 것입니다. 가랑비에 젖는다고, 그렇게 친구로 시작해서 점점 상대에게 우리 자신을 스며들게 하면 됩니다.
- 공통된 관심사를 찾자.
상대방이 어떤 취향을 가졌는지 친구로서 알아내면서 공감해주고, 이해해 주며 공통된 관심사를 찾는 것입니다. 공통된 관심사를 찾다 보면 서로 좀 더 알게 되고 대화도 계속 이어지게 되어 친구 이상의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.
고백은 썸 이상의 관계에서 하자.
고백 공격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? 느닷없이 갑자기 고백해오는 것을 고백공격이라 합니다. 당연히 공격받은 사람은 얼떨떨하면서도 당황스럽고 부담되고 그러다 최악엔 도망가게 되죠. 그렇기 때문에 고백이란 건 서로가 서로에게 어느 정도 이성적 호감이 있다고 판단될 때 추천드립니다. 어중간하게 했다가는 짝사랑이 실패로 돌아가고 더 이상 내가 좋아하는 사람 곁에 친구로서도 있을 수 없으니깐요.
가슴아픈 짝사랑은 조금만 하고 우리 모두 서로 사랑하는 사랑 합시다.